Blog

이미지 메타데이터, Alt 텍스트, 메타데이터의 종류, 구조화된 데이터, 파일 이름

메타데이터, 그리고 이미지 메타데이터에 대해

12월 17, 20243 min read
이미지에도 메타데이터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이미지의 여러 측면을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제작자 이름, 크레딧, 그리고 관련 저작권 정보가 포함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보고 있는 이미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고, 또한 검색 엔진에 이 정보를 전달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SEO 랭킹 팩터 : 구글 크롬 참여도 메트릭

12월 3, 20243 min read
SEO 랭킹 팩터, 구글 크롬, 참여도 메트릭, 구글 검색, 브라우저 기능
구글 크롬은 단순히 웹페이지를 탐색하는 도구를 넘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이 중 핵심 기술 중 하나가 사이트 참여도 메트릭(Site Engagement Metrics)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특정 웹사이트에서 얼마나 활발히 활동하는지를 측정하고, 브라우저가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배분하도록 합니다.

AI 검색 시대, SEO와 콘텐츠 전략

12월 2, 20243 min read
AI 검색, Search GPT, Chat GPT, 전통적인 SEO, AI 검색용 콘텐츠
AI 검색의 시대, 개인의 검색 패턴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우리는 어떤 흐름에 몸을 맡겨야 할까요?

SEO와 브랜딩 : 두 영역의 시너지 효과

11월 26, 20243 min read
SEO와 브랜딩, 고객 중심 콘텐츠,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용자 경험, 키워드 데이터
SEO와 브랜딩이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성장을 어떻게 도모할 수 있을까요?

콘텐츠 마케팅의 새로운 시대!

11월 25, 20243 min read
콘텐츠 마케팅, 스토리텔링, 코품질 콘텐츠, 타깃 독자, 브랜딩 전략
콘텐츠 마케팅은 단순히 블로그 글을 작성하거나,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올리는 것을 넘어섰습니다.

SEO 링크 빌딩의 함정

11월 19, 20244 min read
링크 빌딩, 유해 링크, 링크 구매, PBN, 만료된 도메인
링크 구축, 그리고 링크 빌딩에 대해서 분명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링크 빌딩은 사실 SEO 필수 요소이고,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랭킹 팩터임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위험하다는 말은 처음 들으셨을 텐데요, 아직까지도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링크 빌딩의 효과와 위험성에 대해 많은 토론이 오가고 있습니다.

SEO 순위 상승 : URL 구조와 토픽 클러스터

11월 18, 20243 min read
SEO 순위 상승, URL 구조, 메인 클러스터, 웹페이지 구조, 클러스터 페이지
SEO에서 페이지 순위 상승을 위한 방법은 많습니다. 그 중, 토픽 클러스터(Topic Cluster)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SEO 핵심, Nofollow 링크는 언제 사용할까?

11월 12, 20244 min read
SEO 핵심, Nofollow 링크는 언제 사용할까?
Nofollow 링크(속성)은 2005년에 도입되었으며, 블로그 내에 달리는 스팸 댓글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마케터들이나 전문가들은 자신의 사이트에서 구글의 페이지랭크를 조작하려 시도했으며, 당시 랭킹 팩터 중에는 댓글에 대한 반응도 포함되어 있었기 떄문입니다.

SEO 예산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8가지 방법!

11월 11, 20243 min read
SEO 예산, 검색엔진최적화, 성과 측정, 단기 목표 설정, 성과 분석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은 사실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광고처럼 성과가 즉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보통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선 3개월 이상을 부터 무언가 유의미하다, 또는 유의미하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주목! 느린 광고 심의, 극복 방법

11월 5, 20244 min read
광고 심의, Google Ads, Meta Ads, 크리에이티브, Google
특정 업계에선, 광고는 커녕 마케팅 조차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의료, 정치, 금융 분야나 이에 대해 파생되는 식품 등 가이드라인 혹은 규제가 심한 분야들이 있습니다. 보통 이런 분야들은 내부 정책이 정말 많고, 광고 플랫폼 또한 제한적이기도 합니다.

위로 스크롤